창업 Tip&Talk
창업을 위한 조언 : 사업을 시작하는 초보 사장들이 알아야 할 것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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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을 위한 조언 : 사업을 시작하는 초보 사장들이 알아야 할 것
처음 시작할수록 매출 목표를 높게 세워야 한다 하루에 몇 개의 물건을, 누구에게, 어디까지 팔 수 있을 것인지를 파악하고 여기에 한 달, 일 년을 곱해 목표를 세우는 것이 바로 매출 목표입니다. 매출 목표는 왜 필요하며 왜 가능한 한 높게 세워야 할까요? 바로 고난도 전략은 높은 목표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목표가 낮으면 전략이 없어도 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낮은 목표에 대해서는 고난도 전략이 나오지 않는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아이템을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방법 아이템과 브랜드는 다릅니다. 세상의 모든 제품에는 그 기능과 속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 서비스를 가미함으로써 효용 가치와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브랜딩이라고 합니다. 초기에 사람을 뽑을 때 가장 중요한 기준 ‘이런 사람을 뽑아야 한다’에 정해진 답은 없지만,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사업 초기에는 적어도 CEO와 제품에 대한 신념이 없는 사람이 곁에 있어서는 안 된다 싶어요. 물론,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도 필요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건강한 자기경쟁력을 갖춘 후의 이야기죠.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회사에 CEO와 제품을 비난하는 사람이 곁에 있으면 자꾸만 힘이 빠지기 마련이거든요. 그래서 저의 경우엔, 사업 초기에 함께 해야 할 사람은 다음 세 가지를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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